Skip to content
nanumi2017.05.29 17:42
환단고기(위서이야기가 많지만 다른 역사책들도 단지 논리적이 추론만 있을뿐 고대의 역사적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는 어느책도 정확하지 않다고 볼 수 있다.)

환국(BC 7199년 ~ BC 3899년) - 하늘의 신 환인(桓因)

배달국(BC 3898년 ~ BC 2333년) - 환인(桓因)의 아들로서 지상에 내려온 천손(天孫) 환웅(밝은땅 배달국으로 배달의 민족)

고조선(BC 2333년 ~ BC 238년) - 하늘에서 무리 3,000명과 풍백·우사·운사를 이끌고 신단수에 내려와 신시를 세우고, 웅녀와 결혼해 아들인 단군이 탄생(인간을 널리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

아사달은 단군조선의 도읍지이며 아사달에 도읍하고 나라를 건국한 시기는 중국 신화 속의 제왕인 요(堯)와 같은 시기라고 한다.


일본에 전해지는 천손강림 설화와 환웅의 강림 설화는 대단히 유사하다.

강림신화는 동북아 몽골리안계통의 민족에게 매우 흔한 것으로 일본이 고대 한반도에서 건너간 문화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던걸 생각하면 어찌보면 당연할수도 있다.



http://lview.m.ezday.co.kr/app/view_board.html?q_id_info=156&q_sq_board=6543785




사실 단군왕검이 한반도를 통치했다고 하더라도 환인의 아들 환웅이 웅녀와 결혼하여 단군왕검을 낳고 수도를 아사달로 정했을 때 기존 토착민들을 지배하여 통치했던 단군은 동쪽으로 건너온 유목민일수 있을 것이요,

그럼 우리는 토착민과 북방계 유목민들의 후손으로 봐야할 지, 토착민의 후손으로 봐야할 지 아주 혼란스럽다.




동이는 동쪽 오랑캐를 가리키는 일반명사로도 사용되었으며, 한국의 옛 나라들은 자국의 동쪽에 위치한 국가나 부족을 동이라 불렀던 흔적이 남아 전해진다.

http://urin79.com

우린친구블로그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