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컴퓨터잡담
2011.06.16 14:13

GoogleUpdate.exe 프로세스의 제거와 삭제

조회 수 9852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GoogleUpdate.exe 프로세스의 제거와 삭제

GoogleUpdate.exe 는 여러 종류의 Google 응용 프로그램에 의해 설치됩니다. 이는 백그라운드로 실행되어 Google 프로그램들의 업데이트를 위한 체크를 합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이러한 별도의, 불필요한 프로세스가 실행되는 것을 싫어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 귀챦은, 때때로 재발하는 이 애플리케이션의 제거 방법을 설명합니다.

Google의 입장에서 보면, Windows 애플리케이션이 아닌 것에 대한 업데이트를 찾는 좋은 시스템이 Windows에는 없다는 것이 불만일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응용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 발생 시에 이를 검출하기 위하여 이러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설치합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어떠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도 결국엔 약간의 CPU와 메모리 자원을 잠식합니다. 그러기에, 모든 사용자들이 모든, 불필요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제거하는 것에 몰두하게 됩니다.

같은 방법이 Windows XP와 Vista에 적용됩니다. 사용자의 보안 레벨에 따라, Vista 적용 시는 몇 개의 대화를 건너뛸 수도 있을 것입니다.

  1. [제어판]을 열어 [예약된 작업(Scheduled Tasks)] 애플릿을 엽니다.

  2. [GoogleUpdateTaskUser]를 선택합니다.

  3. 좌측 창을 사용 또는 마우스 우클릭으로 [삭제]를 클릭하고 확인 대화에 답합니다.
    이 작업으로 그냥 삭제하면 다시 저절로 실행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4. 현재 활성 실행 중인 프로세스를 죽이기 위해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5. [프로세스] 탭을 선택, 항목 열 이름의 [이미지 이름]을 클릭하여 프로세스를 정렬합니다.

  6. "GoogleUpdate.exe" 를 찾아 선택한 후에 하단의 [프로세스 끝내기] 단추를 누르고 확인에 대하여 답합니다.

요점은 [예약된 작업(Scheduled Tasks)]에서 삭제하는 것이 병행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로그인 후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

?
  • ?
    강성훈 2013.08.22 17:03

    덕분에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http://urin79.com

우린친구블로그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