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26629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프린터 컬러잉크 특정색상이 안나오는 경우 대처방법

컬러 3군대의 압력이 달라서 인쇄가 안되는거라면 외부온도를 이용해 부풀어 오르는 기압을 이용해 압력 평준화 작업을 한다고 보면 된다.

 

출처 : https://mutizen.tistory.com/861

 

 

프린터를 잘 사용하다가 보면 유난히 한 색상만 안나오는 경우가 있다. 특히 무한잉크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러한 경우를 경험하실 수 있다. 출력하고자 하는 사진이나 파일과 출력물이 너무 다르게 나오는 경우이다. 즉, 모니터화면과 인쇄색상이 다르다는 것이다. 필자의 경험에 비추어 보면, 이러한 상황이 발생되는 기본적인 법칙이 있었다.

 

 

1. 가끔씩 소량의 프린트를 하는 경우

 

이러한 경우는 특정 노즐이 막혀서 특정 색상이 안 나오는 것이다. 이런경우 잘 알고 있듯이 여러 대처방법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카트리지 부분을 미지근한 물로 녹여준뒤 사용하면 된다. 이와 관련되 사항은 필자의 또다른 포스팅인 아래를 참고하라.

 

http://mutizen.tistory.com/264

 

 

 

2. 다량의 프린트를 하는 경우

 

가끔씩 소량의 프린트를 하는 경우 노즐이 막힐 수 있지만, 다량의 프린트를 할 경우에도 카트리지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특별히 특정색상이 안나오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아래의 세가지 상항을 체크해야 한다.

 

 

1) 무항잉크통에 잉크가 남아 있는지 여부

2) 카트리지 내부에 공기가 차있지 않은지 여부

3) 카트리지 표면을 화장지로 닦아보아서 색상이 잘 나오는지 여부

 

1)은 잉크를 채우면 되고, 2)는 무항잉크를 최초 설치할 때 처럼 카트리지 킷에 끼우고 주사기 등으로 공기를 빼주면 된다. 3)은 특정색상이 안나오면, 위의 1번처럼 카트리지가 막힌 것이다.

 

그런데 위의 세가지 모두를 체크해도 특정색상이 출력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경우 대부분 모니터 화면에서 보이는 색상과 차이가 아주 많이 난다. 그렇다면 이러한 원인이 무엇이며 대처방법은 무엇인가?

 

 

 

모든 것을 체크해도 여전히 문제???

 

모든 것이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특정색상이 나오지 않는 것은 카트리지 내부의 압력이 문제이다. 즉 말하자면, 무한잉크를 사용하여 다량의 프린트를 하는 경우 카트리지 내에 지속적으로 잉크가 들어가는데, 어느 순간 너무 많은 잉크가 지속적으로 흡입이 되면, 카트리지 내부의 압력이 이상이 생긴다.

 

대부분의 이러한 압력은 카트리지 내부에서 감지하는데, 용지에 출력할 시 카트리지는 내부 압력의 수치를 받아서 용지에 적당량의 잉크를 뿌려주는데, 압력계의 이상이 생기면 카트리지는 뿌리고 있다고 느끼고 있으나 실제로는 특정 잉크가 분출되지 않는 것이다. 

 

 

 

 

 

 

 

대처방법

 

위와같이 카트리지 내부의 압력이 문제가 되어서 출력이 안되는 경우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벙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무항잉크로부터 연결되어 있는 호스를 카트리지로 부터 분리합니다. 그리고 카트리지를 실온에 약 하루정도 말려줍니다. 

 

그러면 자연히 카트리지 내부의 습도와 압력이 맞추어져서 다시 무항잉크를 연결하여 출력하시면 원래대로 잘 출력이 되실 것입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무항잉크 연결을 위해 뚫었던 구멍을 열어놔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카트리지 내부의 잉크가 잘 마릅니다. 그리고 무한잉크를 다시 연결한 후 주사기등으로 공기를 제거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

?
  • ?
    nanumi 2022.05.29 08:29
    컬러 3군대의 압력이 달
    라서 인쇄가 안되는거라면 외부온도를 이용해 부풀어 오르는 기압을 이용해 압력 평준화 작업을 한다고 보면 된다.

http://urin79.com

우린친구블로그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