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유용한상식
2016.02.01 23:38

지카바이러스 무엇인가?

조회 수 42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947년 우간다의 지카 숲에서 처음 발견된 지카바이러스는 신생아의 두뇌가 충분히 성장하지 못하고 작은 뇌와 머리를 갖고 태어나는 뇌 손상 증세인 소두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브라질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모기가 옮기는 전염병으로 혈액 수혈을 받거나 성적 접촉을 통해 감염될 가능성은 있지만 일상적인 신체접촉으로 전파되지는 않는다고 한다.


약 80%는 불현성 감염으로 잠복기(2일~14일)후에 3일~7일 정도 감염반점구신성 발진을 동반한 갑작스런 발열이 있고, 경미한 관절통, 결막염, 근육통, 두통이 동반될 수 있다.


특히 무서운것이 임신한 여성이 감염되면 두뇌가 성장하지 못하는 소두증에 걸린 아이가 태어날 가능성이 있다.



2월 2일 현재 중남미에서 이 바이러스가 보고된 나라 또는 지역은 20개를 훌쩍 넘었다.


브라질 >> 콜롬비아 >>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아이티, 온두라스, 멕시코, 파라과이, 푸에르토리코, 수리남, 베네수엘라 등지에서도 이 바이러스가 확인됐다.



1930년대 이후 최악의 경제위기를 겪는 브라질은 지카바이러스로 설상가상의 위기에 직면했다. 


최악의 경제위기와 더불어 8월 열리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의 취소도 일어날 것인지, 브라질행 비행기 취소건이 속출하고 있다고 한다.



브라질에 있는 지인이 걱정된다.





로그인 후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

?

http://urin79.com

우린친구블로그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